방청을 희망한다면?
백상예술대상 공식홈페이지에서 방청객을 모집하는 공지가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다만 매년 열리는 행사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 폐북을 통해서만 공지하고 있다.
팁1. 방청객 모집 공지
-모집 공지가 올라오면 온라인폼(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받는다. 신청서에는 이름, 연락처, 신청사유 등을 작성한다. 신청시기: 대략 시상식 약 3주전부터 신청 받는다. 올해는 4월 20일 이후부터 올라올 가능성이 높다. 공지 수시로 확인하기.
꿀팁: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이므로 되도록 성의 있는 사연을 넣어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1인 1매 혹은 1인 2매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공식 공지 외에 비공식 판매는 절대 금지. 유료판매는 불법이므로 법에 저촉된다.
팁 2. 인기상 투표 참여하기
-지난 시상식들을 보면 백상예술대상 사무국은 “4월 25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부터 5월 4일 오후 2시까지 10일간 프리즘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일정이 비슷하게 나올 것 같다. 작년에는 TV·영화 부문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10일간의 투표를 마친 뒤 최다 득표한 남·녀 각각 1인이 프리즘 인기상을 수상했다.
-투표는 특별한 경험이 담긴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앱에서 진행된다.
계정당 1일 4표까지 투표가 가능하다. 매일 자정 투표권이 재발급된다. 1회 한정으로 투표 인증서 페이지 공유 시 2표 추가 획득 가능하다.
매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상예술대상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1인 2매 티켓을 제공했다. 이중에 1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도 함께 증정하기도 했다. 매일 오후 4시에 프리즘 마이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당첨자 확인 가능한 방법이었다.
백상 인기상 투표 확인하기